2014/11 4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10장)

해외주식도움말을 운영중인 프라텔라 입니다. 해외주식 및 경제관련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저는 많은 성장을 했습니다. 글을 읽는 여러분도 꾸준한 블로그 활동으로 많은 선물을 얻어가길 소망합니다. 초대장 배포하기 전에 한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제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중인데 방문(http://www.facebook.com/ReadtheEcon)하여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눌러주신 분들 선착순 10명에게 초대장 배포를 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실때, 이메일 주소 꼭 적어주세요!

썰전 한중FTA 득과실 알아보기!

썰전에서 최근 체결된 한중FTA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심층있는 보도는 아니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쉽게 설명해준것 같아요. 테샛시험이나 면접, 논술시험에서 주로 다뤄질 내용인데 썰전으로 공부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아요. 한중FTA의 협정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총22개 챕터로 구성되며, 포괄적인 FTA라고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에 의합니다. 중국은 우리에게 통신, 금융, 전자상거래 등을 최초로 개방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한중FTA관련 이야기는 200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득과실을 따지고 서로 눈치를 봤는데 이제는 산업적으로 준비도 되어있는 상황에서 중국이 아쉬워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시진핑의 그런 요청을 박근혜 대통령이 들어준 것으로 봐야겠습니다. 지금부터 썰전 화면캡쳐 나갑니다. 스크..

G20 정상회의,G20 참가국 환율상황!

G20 정상회담이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립니다. 유럽 - 7개국독일, 러시아, 영국, 터키, 프랑스, 이탈리아, EU 의장국가아시아 - 6개국 한국, 중국,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사우디오세아니아 -1개국호주북중미 - 3개국미국, 멕시코, 캐나다남미 - 1개국브라질, 아르헨티나아프리카 - 1개국남아프리카공화국 세계 20개국 정상들이 만나서 어떤 실질적인 이야기가 있고 외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적으로 금융위기에 협동적으로 잘 대처하자는 이야기가 가장 우선일 것입니다. 각자 나라의 상황을 어필하고, 화합을 위한 동맹을 제안할 것입니다. 우리 박근혜 대통령은 APEC에서 중국위주의 아시아게임에서 편을 드는 느낌을 주었다. 한중 FTA체결도 그것을 반증한다. 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