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베트남

2012년 베트남 주식 상승률 1위 BMC VN(Binh Dinh Mineral)

프라텔라 2012. 4. 20. 18:45

베트남 주식이 뜨겁네요. 펀드 수익률도 수위에 베트남이 차지하고, 개별종목들은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도 조금 다루어 볼까하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2012년 상승률 1위는 BMC 라는 기업입니다.

티타늄을 포함한 광물을 캐고, 판매하는 광산회사입니다.

(시총 150억 미만 기업은 제외했습니다. 제 기준입니다.ㅋ)


[BMC 1년 수정차트]


[BMC 일봉]


금일 종가는 50,500 VND입니다.50% 주식증자로 인해 권리락 한 가격입니다. 26,000VND 하던 주식이 75,000VND하다가 권리락 이후에 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략 300%의 수익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베트남은 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호치민시장에서 상하한가가 5% 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상한가라고 해도 우리나라처럼 거래량이 없는것이 아니라 충분히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 주식을 포스팅한 이유는 베트남이 요렇다는 걸 보여줄려고, 저쪽에 있는 나라는 이렇게 돌아가더라 생각을 하라는 뜻입니다. 


[BMC 주봉]


예전에 2006년도에는 6달 동안 계속 상승만 한적도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베트남 바람이 불수도 있겠습니다. 그런데 해외투자는 조심이 필요합니다. 중국 기업들도 비리가 심한데, 베트남은 더 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 종목도 제대로 된 홈페이지 조차 찾지 못했습니다. 또 구글파이낸스에서 주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베트남 VND는 환전하는데 2-3일이 걸리는 유래없는 주식시장입니다^^;. 그래서 지금껏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공부를 좀 해야겠습니다.


베트남 주요 경제지표 : http://stook.tistory.com/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