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중국종목 소개

중국주식.신의유리 홀딩스 [11.10.12]

프라텔라 2011. 12. 19. 09:53

중국,홍콩주식들이 과도하게 빠졌다가 지난 목요일부터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낙폭이 컸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중국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모르시는 분들에게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 관심가는 종목들을 조금씩 올리겠습니다.


사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종목은 전전 포스트 시황을 쓰면서 언급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지금 올리는건 좋은 기업순, 좋아하는 순 보다도 포스팅 하기 편한 순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홍콩증시에 상장된 중국의 대표적인 유리 생산기업 신의유리 홀딩스(0868.HK) 입니다. 이름대로 주로 하는 업은 다양한 유리의 생산입니다. 자동차유리, 건물유리, 태양광 유리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작년 크게 상승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의 주택건설 정책으로 수요의 증가가 예상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굉장히 좋은 흐름을 보이던 주가는 주식의 추가상장과 경기하락이 맞물려서 하락하였습니다.




대부분 작년하반기, 올 초 잘나가던 종목들의 차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빠지면 바닥을 찾기가 힘든 수준입니다. 3HKD에 잡았으면 4일만에 50% 수익을 올렸을 겁니다.


무엇보다 무상증자도 잘하는 기업이고, 작년 기준으로 2번에 걸쳐 0.24HKD의 배당을 했습니다. 5HKD을 기준으로 생각하더라도 4.8%라는 배당수익률 입니다. 그리고 많은 중국기업들이 회계가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잘 알려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시가총액은 2조 5천억원, 올해 예상매출 1조4천억원, 순익 2600억원 입니다. 


중국주식이라고 겁먹지 말고, 차근차근 자료를 찾아보면 영문자료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소개한 기업도 그냥 투자하기 보다는 공부해서 본인이 확신이 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좋은 기업은 맞지만, 지금 매수매수매수!! 이렇게 말하는 건 아닙니다. 다들 투자의 자금, 방법이 다르니깐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