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국내종목 소개

인터로조 컨택트렌즈 시장 확대에 수혜.

프라텔라 2013. 2. 13. 17:35

스마트폰 세대인 우리들, 눈과 관련된 질환은 예견되 있는것이나 다름없다. 비단 그것은 눈뿐만 아니다.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고, 손목터널 증후군 등 손목과 손가락 등에도 무리가 간다. 스마트폰은 거의 우리 몸의 일부분이다. 잘때도 옆에두고 자고, 일어나자 마자 우리는 확인을 한다.


스마트폰 관련 주들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재무구조는 모르지만 알에프텍, 케이엠더블유 등 스마트폰(LTE)관련 종목들이 약진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눈과 관련된 회사들도 성장을 더 할 여지가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안경이나 안과관련 회사를 찾기는 힘들고, 콘택트렌즈 회사인 인터로조가 있다. 콘텍트렌즈는 조사해보면 과점시장이란걸 알 수 있다. 존슨앤존슨, 바슈롬 등 글로벌 회사의 MS가 80%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로조는 해외에는 ODM방식의 매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자체브랜드인 'Claren'과 Morning Q, 그리고 컬러렌지 브랜드, 그리고 최근 1회용 렌즈인 원데이렌즈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신영증권>


제가 시력이 좋아서 안경도 컨택트렌즈도 안끼다 보니 그동안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모니터를 조금 오래보면 눈이 금방 피로해서, 눈물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제 렌즈까지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실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은 모릅니다.


2012년 매출에서 원데이렌즈의 매출이 100%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전체 매출의 30%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 Techno Medical사와 계약해서 내년에는 일본에서의 매출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ROE도 20% 수준으로 성장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15,000원 도달 이후 주가는 12,000원-15,000원 박스권 움직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2,000원-13,000원대가 매수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안경쓰는 사람도 계속 늘어나고, 수출도 안정적이며, 진입장벽도 있기 때문에 당분간 국내시장에서 인터로조의 성장세는 지속되리라 생각합니다. 건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