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국내종목 소개

타이어 주식 투자!! 한국타이어 or 금호타이어 당신의 선택은?

프라텔라 2016. 11. 1. 23:42

아주아주 오랜만의 글이다. 먹고 사는데 바빠 블로그가 소홀합니다. 죄송합니다ㅠ


최근 최순실 때문에 나라가 시끄럽고, 미국 대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주가 변동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한 번 생각해보려고 하는 주식은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국내 제조업이 갤럭시노트7 폭발, 현대차 쏘나타 미국서 리콜 등 문제로 위기를 겪고 있지만 자동차는 여전히 유망산업입니다.


그리고 UIO, 현재 운행되고 있는 자동차 숫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주목하고 타이어를 생각했습니다. 


신차용 타이어 시장은 물론 경쟁이 치열하고, 성장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미쉐린, 브리지스톤이 세계 타이어 시장을 평정하고 있고 국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팔로워들입니다.


하지만 교체용타이어(RE)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겨울용타이어, 여름용타이어 등 계절에 맞는 교체 수요도 늘고 있고요. 수입차 판매가 늘어나면서 고급타이어 수요도 좋고요.


그래서 업계 1위 한국타이어를 생각했죠!!



시가총액 6조 8000억, 지난해 영업이익 약 8000억. 올해 1조라고 생각하면 6~7배!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물론 단기적으로 싸게 사면 좋겠지만. 한국타이어가 최근 테크노돔 만들고, 주행시험장도 만들려고 하고, 기술에 대한 투자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조현범, 조현식 경영자도 이제 한창 때고요.


국내 1위 기업 메리트, 안정적인 수익구조, 높은 진입장벽 등이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2위 금호타이어는? 시가총액 1조6000억, 영업이익 1300억. 주가가 얼마 가질 못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보다 더 했죠. 




금호타이어를 산다면 2가지 포인트!!


박삼구 회장이 인수하냐 마냐. 매각 이슈가 가장 큽니다. 누가 플레이어로 참가하냐에 따라 주가 변동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큼!


두번째 포인트는 미국 공장!!


중국 잘 돌아가는데, 미국까지 생기고 앞으로 현금 여력이 더 커질거임.


결론적으로 타이어 가격은 계속 올라갈거고, 환율도 원화 약세, 해외 공장 잘돌아가. 자동차 많이 팔려. 둘다 최근 조정을 받아서 가격 매력적.


타이어 주식 한 번 평가해봤습니다. 투자에 책임은 본인이 지는거 아시죠?ㅎ 이만 총총. 

추천 클릭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