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커피ETN (JO), 스타벅스(SBUX) 주식 사자!! [11.03.10]

프라텔라 2011. 12. 19. 09:54


 스타벅스 주식에 대한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아래는 최근 차트입니다. 작년 3월


에 스타벅스를 추천하고, 1년이 지났습니다. 스타벅스는 당시 $34을 기록하였는데, 1


년만에 100%이상 올랐다가 최근 시장조정에 $54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한 종목으로 수익을 났다고 이야기 해줄때 가장 고맙습니다. 커피가격은 그동안 떨어지고 힘들었는데, 스타벅스는 인도진출, 가격인상, 커피 경쟁사가 많아지고 있음에도 확실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스타벅스, 애플, 구글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해외기업들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대기업들도 거래정지, 경영자 윤리 문제가 많은데 해외기업은 이보다 2-3배 더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식을 접하기 어렵습니다.


해외주식에 대한 포스팅이 부진했는데, 다시 힘을 내서 어려운 경제속에서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커피 원두값이 14년만 최고치를 경신했다.

놀랄일도 아니다. 조만간 사상최고치라는 기사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우후죽순 생겨나는 커피전문점..

사람들 머릿속에 커피 전문점 창업은 로망처럼 자리잡고 있다.

그런데 실상 몇억의 자본금, 수많은 경쟁자들...

쉽사리 시작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커피 가격 상승은 이제 시작이 아닐까?

브라질 수확이 시작되는 5월에는 공급이 많아져서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전망한다는데..

계속해서 없어지는 아마존 밀림과 이상기온으로 인한 가뭄과 흉작..

 

커피 투자 한번 시도해 보자!!



커피 선물로 운용하는 ETN 상품이다. 올 초에 투자했어도 10% 수익은 벌써 거뜬히 안겨줬을 것이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라도 움직이면 수익을 안겨줄지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타벅스의 주식이다. 큰 수익 얻긴 힘들어 보인다. 그래도 커피전문점 하는 수고보다는 적게 들지 않을까..

 

주변을 둘러보면 투자할만한 아이디어는 많이 산재해있다. 실행하기가 힘들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