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베트남

베트남 주식 공부 [호아센 그룹 : HSG VN]

프라텔라 2012. 7. 6. 20:20

베트남 주식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여전히 젊은 인구가 넘치는 청년경제이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저성장에 들어간다면 대안으로 아주 좋은 국가입니다. 거래량이나 시장이 아직 작지만 투자할 가치는 있습니다. 베트남처럼 배당을 많이 주는 국가도 없습니다. 


살펴볼 기업은 호아센 그룹입니다. 2009년부터 나와 있는 기업의 주가 동향입니다. 2012년 부터 베트남 기업들의 주가는 여실히 달라졌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호아센 그룹은 건설용 강판을 주로 만드는 기업입니다.  베트남 각지에서 소매점을 두고 강판을 판매까지 하고 있습니다.

☞ 호아센 그룹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난 5년간 순이익은 매년 55% 늘어났습니다.



손익계산서 입니다. 작년의 실적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2012년 상반기에 주가는 가파르게 상승하였고, 4월 이후 박스권 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익이 늘어난다면 배당이 늘어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주가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배당 내역입니다. 베트남 기업의 배당은 불규칙 적입니다. 수익이 나면 바로 배당하며, 아니면 배당이 없습니다. 500VND 하는 배당률이 상승할 것으로 생각해서 투자를 고려해 봅니다.



베트남은 시장수익률 +@를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처 입니다. 또한 지금 환율은 역사점 저점에 있기 때문에 인도 루피화나 브라질 헤알화 처럼 환차손 보다는 환차익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중국시장의 인건비 상승은 베트남 경제에 플러스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베트남 경제지표 바로가기


베트남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의 스터디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비밀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참가비는 없고, 시간과 커피값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