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개인회생 면책 신용도 높이기...현대카드 특인 발급

프라텔라 2021. 5. 6. 07:42

회사 동료가 최근 개인회생을 5년간 마쳤는데요. 저도 옆에서 도와주면서 같이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면책후 신용등급 회복에 대한 노하우 공유합니다. 지금은 신용등급이라고 표현안하고 1000점 만점에 신용점수로 표기됩니다. 일반적으로 면책이 끝나고 나면 500~700점대에서 시작합니다.

과거 기준 7~8등급이었던 신용은 연체이력이 다 삭제되면 금방 5~6등급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기록은 일괄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음.

기록이 남아있다면 해당 채권사에 연락을 해서 기록삭제요청을 하면 신용도 회복됩니다.

 

 

<신용도 회복 지름길, 신용카드 만들기>

떨어진 신용은 꾸준한 신용거래를 통해서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고액 한도의 신용카드 발급은 안됩니다.

먼저 50만원 한도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몇 개월 써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3개월만 쓰더라도 한도를 올릴 수 있는데요, 이런식으로 한도를 높여나가는 방식이 좋습니다.
 
꾸준히 카드만 잘 사용해도 6개월에 800점 이상 점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쭉쭉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만드는게 문제인데요. 연체내역이 삭제되면 카드발급은 가능해지는데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거래가 5년동안 없으니깐요. 5년동안 없는 걸 보면 나이를 감안해서 분명히 의심할 수 있죠. 물론 이건 시스템이 평가합니다.

채무가 없었던 은행이나 금융기관, 카드 회사에 신청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보면 전자민원을 통해 접수해도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개인정보 입력하고 그 아래에 제목과 내용이라고 해서 직접 글을 작성하는 란이 뜹니다. 그러면 거기에다가 현재 상황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작성하고 이러이러한 사유로 카드를 만들고 싶으니 발급해달라고 적어서 올리면 됩니다.
 
꾸준히 들어오는 소득도 있고 성실하게 상환을 하겠다 면책도 받아서 신용도 올라갈거고 꾸준히 카드를 사용해야 하기에 발급해주면 좋겠다는 식으로 적어서 보내는 것입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저축액이 많은 것이 유리합니다. 1금융권 저축액이 500만원 이상일 경우에 카드 발급하기 유리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특인발급 심사라는게 있는데 이는 카드모집인에게 직접 신청을 넣는 방법으로 7등급인 분들도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바로발급서비스>
바로발급서비스 이용 시 빠른 심사와 함께 발급 즉시 원하는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바로발급서비스 심사 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단, 오후 4시 이전 신청 완료 건에 한함)
개인 신용도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거나 발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과 방법>
직장의 신용도가 높을 경우에는 의외로 손쉽게 가능
무직자일 경우 배우자의 직장, 혹은 재산(건물, 토지) 또는본인의 재산세 납부자일 경우 가능.
직장의료보험 또는급여 최근3개월 가능
국민연금 5만원이상 3개월 가능
아파트 거주기준 가능
지역의료보험(세대주일 경우) 납부내역(월 5만원)으로 진행 가능
은행 평잔기준50만원 유지 가능
보험료 10만원 이상 6개월 납부확인서 가능
보험료 해지환급금 6개월 600만 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