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시장 뉴스

드라이 벌크 종목 바닥에서 큰 반등세! BDI지수 바닥? BDI 25년래 최저점.

프라텔라 2012. 2. 7. 17:47
BDI지수 바닥인식, 해운주 바닥에서 반등 시도!

지수가 기간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2월시장은 급등세보다는 순환매 장세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운주 쪽은 관심을 끄고 있었는데 조금 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중은 성향에 따라 10~50%로 생각합니다.

특히 드라이십 운송 관련 종목들은 몇 년째 약세장을 끌어 왔습니다. BDI지수가 10,000선을 돌파한 이후로 현재는 648선 까지 내려와 있습니다. 조금만 눈치가 있었으면, 중국 주식이 먼저 오를 때 미국주식도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항상 명확한 시그널이 나와야 움직입니다. 어쩌면 그게 크게 잃지 않고, 투자하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BDI지수가 최근 이렇게까지 하락한 것은 곡물 등의 드라이 화물의 운송 수요가 줄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글로벌 운송회사들의 배가 수요보다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역시 이 부문은 중국 쪽 수요가 줄어든게 큰 이유가 되었습니다. 중국이 올해 얼마나 성장하는지가 섹터 자체의 키워드 입니다.
 


추천버튼입니다.
 
글로벌 해운 시황이 안좋은 것을 반증할 수 있는 대차잔고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Genco Shipping, Eagle Bulk Shipping은 각각 대차 잔고가 32%, 18%에 달했습니다. 그만큼 시황을 굉장히 나쁘게 보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대차잔고의 정리가 조금 이루어 졌습니다.

회사는 실적이 바탕이 되어야 장기 반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 1분기가 그 분수령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벌크 종목

DRYS.US


EXM.US


GNK.US 


확신을 갖지는 말고, 조심스럽게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종목들에 대한 기관리포트는 매도의견이 더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상승을 보면서, 투자자들이 대바닥이 나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관련주
미국 : DSX,SB,NM,BALT
한국 : STX팬오션, 현대상선, 한진해운
일본 : Kawasaki Kisen(9107.JP), Kabushiki Kaisha(9101.JP)
중국 : http://stook.tistory.com/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