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국내종목 소개

스마트폰, LTE 관련 테마 주식.

프라텔라 2012. 5. 8. 14:48

스마트폰은 현대인의 신종 중독이다.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다. 출근하는 지하철에서, 까페에서, 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안그래도 컴퓨터 때문에 거북이 목인 사람들이 더욱 거북이 목이 되고 있다.



이제 스마트폰 와이파이, 3G를 넘어서 LTE가 대세가 되고 있다. 그럴것이 최근 KT가 2G를 중단한것이 잘못된게 아니다라는 판결도 나왔다. 사실 LTE를 쓰느냐는 선택의 문제이지만, 2년마다 핸드폰을 바꾸는 사람들에게 LTE폰은 새로운 대안으로 나오고 있다. 나만해도 아이폰4의 약정이 끝나면 갤럭시 노트를 사야하나? 이런 생각이 스치고 지나간다.


LTE가 선택이듯이, LTE관련 주식투자도 선택이다. 이미 오를대로 올라온 주식을 살 것인지, 그냥 쳐다만 볼것인지의 문제이다.


LTE관련주

- 알에프텍, 케이엠더블유, 윈스테크넷, 이노와이어, 다산네트웍스, 이수페타시스


LTE 가입자수는 현재 450만명 수준이며, 호의적인 예상들이 올해 1000만명을 예상하고 있다. 이 수준이면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주식이 오르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이노와이어만 보다가 알에프텍, 케이엠더블유 놓쳤네요. 차트만 보면서 종목 찾는 사람들이 성공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차트보는 부지런한 보다는 기업을 공부하는 부지런함은 필요한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