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유럽종목 소개

[유럽주식] 루이비통 주식은 얼마?

프라텔라 2013. 6. 20. 11:23



글로벌 경제위기와 무관하게 명품브랜드 들은 호황을 누려왔습니다. 그 중심에는 루이비통이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만으로 227억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 많은 브랜드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 펜디, 마크제이콥스, 헤네시, 불가리 등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불황으로 티파니, 버버리도 인수할 수 있다고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루이비통?

루이비통은 1854년 파리에서 여행가방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후 1987년 아르노 회장이 루이비통 인수하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루이비통은 인수합병을 통해 60개 브랜드를 들고 있는 명품 1위 회사 입니다. 시가총액 우리돈 105조원 2012년 매출은 281억 유로(39조원) 입니다.


루이비통은 한 주를 사려면 127유로가 필요합니다.(13.06.19기준) 우리 돈으로 주당 20만원이 필요합니다. 저금리가 지속되고 있고, 시중 자금들은 수익낼 곳을 찾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당수익률 2.2%도 주고,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내는 명품회사는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루이비통은 최근 가방 매출증가세가 감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증가는 하는데 예전만큼 폭발적이지 않은 까닭입니다. 그래서 코스메틱 쪽으로도 눈을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와인과 쥬얼리 사업도 힘쓰고 있구요.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서 신규매장 오픈도 중단한다고 하네요.


최근 유럽을 제외한 미국과 일본 아시아에서는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방만 살 것이 아니라 1주 매수하여 주주가 되어보는 것도 경제공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시장수익률+@는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