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캔디크러쉬사가 주식 매수하려면?

프라텔라 2014. 4. 17. 02:29

캔디크러쉬사가? 전세계 인이 즐기는 유명게임 입니다. 이 단순한 캔디를 맞추는 게임이 많은 인기를 얻을줄 아무도 몰랐죠. 영국의 킹디지탈 엔터테인먼트는 이 게임으로 2013년 19억달러의 매출액, 순이익 5억 6800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징가보다 훨씬 좋은 실적을 거뒀습니다. 3월 26일 뉴욕거래소에 IPO 되었으며 22.50에 공모됐고, 현재는 18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킹은 전체 회사의 매출이 캔디크러쉬사가에 달려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의 우려감을 낳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우를 보더라도 룰더스카이가 한창일때 JCE엔터테인먼트(현 조이시티) 엄청 떴었고이후 하락했죠. 이번에 캔디크러쉬를 거의 표절하다시피 한 애니팡2가 나왔던 선데이토즈 엄청나게 높은 실적을 자랑하고 있지만, 애니팡2 끝나면 어찌될지 모르니깐 비슷한 상황입니다.



그래도 모바일게임회사의 등장들이 재미있네요. 거품이 있을지 모르지만 모바일 게임회사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킹디지털은 이번에 인력을 165명 전체 현재인력의 1/4 수준으로 충원 중이라고 했습니다. 더 좋은 게임을 선보이고, 캔디크러쉬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킹 디지탈 주가


주식을 매수해라? 이렇게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관심을 가지고 보는것, 게임을 하면서 주식도 같이 보는 관점을 갖는것은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아요. 오늘 중국에서 텐센트를 통해서 중국버전 서비스 한다고 하는데 주가가 상승하고 있네요. 단순한 헥사같은 이 게임이 중국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을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