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상장 중국 지수 ETF(롱&숏) 추천

프라텔라 2015. 4. 20. 23:21

올해 중국시장이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투자는 미국주식으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중국지수 상승에 나도 올라타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첫째, 중국주식 직접투자 둘째, 한국시장에 상장된 펀드(ETF)나 간접투자상품(펀드)을 투자 셋째, 기타시장의 중국주식 투자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도 간접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시장에는 글로벌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고, 국가별 ETF는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중국주식은 개별기업을 포함하면 수백개 입니다. 그 중 오늘은 중국 본토시장과 연관된 ETF를 위주로 보려고 합니다.


롱은 올라가면 수익이 나는 구조, 숏은 하락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중국주식이 상승하고 있으니깐 더 상승할거라 생각해서 롱을 사는게 일반적이고, 이제는 하락할거라 생각해서 숏을 살 수도 있습니다.


가장 화끈한 주식 - YINN

Direxion Daily China Bull3x shares - 정확한 주식명 입니다. 말 그대로 하루 기준으로 중국지수가 1% 상승하면 이 주식은 3%상승하도록 설계된 주식입니다.(3배가 되도록 구조를 짠것이지 실제 움직임은 똑같지 않습니다)



35.21달러에 연 초 시작된 주가는 거의 100% 상승했다가 67달러 부근에서 고점을 그리고 하락했습니다. 눈으로 봐도 거래량도 크게 증가해습니다.


중국 지수 하락 베팅 3배 - YANG

Direxion Daily China short 3x shares - 위의 종목과 정반대입니다. 계속 하락한건 중국지수가 계속 올랐다는 뜻입니다.



기타 중국 관련 ETF(시가총액 기준)


엑셀로 받을수 있습니다. 

중국 ETF 정리 150420.xlsx


미국주식 사는 방법을 모른다면? 블로그 메뉴 중에 해외주식도움말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