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치 이야기

윤석열+정용진 시작한 달파멸공 뜻? 좌파 박멸 공산주의 박멸 챌린지?

프라텔라 2022. 1. 9. 15:13

달파멸공이 갑자기 해시태그를 타고 보수를 중심으로 올리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표가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달걀 #파 #멸치 #콩 을 해시태그로 달면서다.

달은 Moon, 파는 깨뜨릴 파, 멸은 박멸한다, 콩은 공산주의자를 뜻한다. ​

문재인 정권을 타파하고, 공산주의자를 멸하자는 뜻을 담았다. 보기에 따라서 달파는(문빠를 지칭할 수도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이마트 성수점에서 장을 보며 밥상물가, 방역패스 문제 점검을 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주말인 8일 대형마트를 찾아서 장바구니 물가와 코로나19 방역패스 문제점을 직접 점검했다.

윤 후보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장보기에 진심인 편”이라는 설명과 함께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는 사진을 게재했다. 해시태그에는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이라고 적은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이마트 성수점에서 장을 보며 밥상물가, 방역패스 문제 점검을 하고 있다. 뉴시스

윤 후보가 이날 정오쯤 찾은 대형마트는 이마트 이수점이다. 그는 손수 직접 카트를 끌며 콩과 멸치, 라면, 사과 등의 식재료들을 담고 계산까지 마쳤다. 또 통조림 세 통을 들고 가격과 성분표를 꼼꼼하게 비교하며 고민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이마트 성수점에서 장을 보며 밥상물가, 방역패스 문제 점검을 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윤 후보가 직접 밥상물가와 방역패스 문제를 다시 점검하기 위해 대형마트 현장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오는 10일부터 백화점과 대형마트에도 방역패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설 명절을 3주 앞두고 백신 미접종자의 대형마트 출입을 금지하는 조치가 시행되면서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지나친 행정조치’라는 불만이 나오는 상황이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일각에서는 윤 후보의 이마트 방문을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SNS상에서 설전을 주고받은 것과 연관 지어 여러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앞서 조 전 장관은 윤 후보의 이마트 방문 전날인 지난 7일 정 부회장과 윤 후보를 동시에 비판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조 전 장관은 트위터에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라는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며 “거의 윤석열 수준”이라고 정 부회장을 겨냥했다.

이에 정 부회장은 해당 글을 공유하며 ‘#리스팩’이나는 해시태그를 달아 조 전 장관에게 우회적으로 되받았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에 '#멸공' 해시태그를 올려 논란이 된 가운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부터 나경원 전 의원까지 야권 인사들의 '달파멸공' 인증이 이어지고 있다. 

윤 후보부터 나 전 의원까지 야권 인사들이 이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사진을 게재하며 정 부회장이 적은 '멸공' 해시태그를 함께 적으며 정권 비판에 나섰다. 반면 여권에서는 이 같은 야권 인사들의 행동을 비판하고 

정 부회장의 자제를 촉구했다. 정 부회장은 5일 숙취해소제 사진을 올리며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란 문구와 함께 '멸공' 해시태그를 적었다. 이를 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다"라고 비판했다. 

정 부회장은 8일 조 전 장관의 게시물을 자신의 SNS에 다시 올리며 '리스펙'이란 해시태그를 달았다. 본래 뜻은 존경한다는 뜻이지만 여러 정황상 반어적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정 부회장은 같은 날 "영덕대게, 꽃게탕, 낙지볶음 먹고 힘내자. 다음엔 멸치와 콩으로 맛나는 요리를 구상해봐야겠다"며 "'대게 수호' 멸공'"이란 해시태그도 게재했다. 그러면서 "멸공은 가까운데서부터 시작이다. 나의 멸공은 저 위에 사는 애들을 향함을 다시 밝히는 바입니다"고 덧붙였다. 

이 글을 본 윤 후보도 이날 '멸공' 해시태그에 동참했다. 그는 서울 동작구에 있는 이마트를 방문해 장을 본 사진을 올리고 "장보기에 진심인 편"이라며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 이란 해시태그를 달았다. 

나경원 전 의원이 장보는 사진과 함께 '멸공' 해시태그를 올렸다. 나 전 의원도 같은 날 자신의 SNS에 이마트에서 장을 보는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과 약콩, 자유시간, 멸치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그는 "오늘 저녁 이마트에서 멸치, 약콩, 자유시간 그리고 야식거리 국물 떡볶이까지"라며 "공산당이 싫어요가 논란이 되는 나라는 공산주의 국가밖에 없을 텐데. 멸공! 자유!"라고 적었다.

김진태 전 의원도 자신의 SNS에 "윤 후보는 이마트에서 달걀, 파, 멸치, 콩을 구입했군요.(문파멸공)"이라며 "저도 오랜만에 한번 외쳐보고 싶습니다. 다 함께 멸공 캠페인 어떨까요"란 글을 남겼다.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도 논평을 통해 "권력의 눈치를 봐야 하는 한국의 기업풍토에서 소신을 가지고 자신의 의사표시를 하는 그의 용기에 대해 박수를 보낸다"며 정 부회장의 행보를 응원했다.

 

[이마트24]민생한아름물티슈 200매(캡형) x20팩, 200매x20팩

 

[이마트24]민생한아름물티슈 200매(캡형) x20팩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