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유럽종목 소개

스페인 위기..ZARA주식 한 번 사볼까?

프라텔라 2012. 5. 30. 14:44


ZARA는 우리나라에서 자리잡은 SPA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10대부터 40대까지 두루 사랑을 받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저도 강남역, 삼성역에서 자라 매장을 늘 들러보고, 스타일을 보고 합니다. 뜬금없이 옷 입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하면서 브랜드 소개는 아니구요, 주식이야기 입니다.


자라의 모 기업은 '인디텍스' 그룹입니다. 인디텍스 그룹은 우리나라에 '자라', '마시모듀티' 라는 2개 브랜드가 유명합니다. 본사는 스페인의 갈라시아 지방 라코루냐 주 아르테익소에 있습니다. 창업자인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스페인의 1위 재벌입니다. 전세계에 점포만 5000개가 넘습니다.


스페인이 요즘에 전세계 투자자들의 관심이기 때문에, 스페인의 우량기업에 대한 투자는 어떨까 생각을 했습니다. 스페인 주식 투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자라는 다른 것보다 티셔츠의 색감이 매우 컬러풀해서 좋습니다:)


이런 레드 컬러, 블루 컬러는 다른 매장에서 만나기 어렵습니다.

대체가 불가능하다면 자라는 계속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에서도 이미 42개 도시에 몇백개의 매장이 있고 점차 공격적으로 늘려나갈 전망입니다.


[ITX 스페인] 주가 5년 추이


유럽의 위기가 계속될 것은 아니고, 투자에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아래는 2007년부터 5년간의 주가지수 추종입니다. 주가의 움직임이 스타벅스와 비슷하며, 우량주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알맞는 주식입니다.


매출액 추이

(단위: 10억 유로)


인디텍스 그룹의 시가총액은 430.59억 유로 입니다. 매출액이 2011년 기준 125억 유로입니다. 순이익은 19.3억 유로 입니다. 현재 스페인 금융기업, 스페이 지수는 저평가 국면이지만, 인디텍스 그룹은 저평가 국면이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좀더 두고 보거나, 적립식 매수쪽으로 보는게 좋아 보입니다. 인디텍스 그룹의 작년 결산자료 PDF파일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인디텍스_2011년 결산.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