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의 역사가 이제 10년이 되었습니다. 모든걸 수동으로 주문내고, 주문도 수동이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모든게 전자화 되었습니다. HTS의 발전으로 이젠 집에서, 길에서 아무데서나 편리하게 주문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해외주식 인구는 매우 적습니다. 


해외주식 투자의 가장 큰 걸림돌은 양도세!!! 양도소득세 입니다!!!


양도소득세는 연간 250만원 이상의 초과수익을 올리면, 수익 금액의 20%를 냅니다. 그냥 편하게 1억 벌면 2천 만원은 세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 한 점은 부자들은 더 투자하고, 일반 투자자들은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종합소득세를 피하고 분리과세하는 해외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20% 세금이 싸게 먹힌다는 이야기 입니다. 


양도소득세 관련 글

http://stook.tistory.com/62


다행스럽게도 아직 주식에 재산세는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팔기전에는 세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 분들은 계속해서 사고 있습니다. 매도는 기껏 1년에 1번 정도합니다.


이제 금융소득세가 2000만원으로 줄어들어서,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는 더욱 활발히 일어질 것 같습니다. 배당주에 대한 관심도 많구요.


주변의 해외주식 하는 분들 중에 양도소득세를 내는 분들이 생각보다 없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250만원의 수익도 못내는 심지어 손해보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해외 주식투자의 필요성에 대한 글을 남겨주신 블로거 '채훈아빠'님의 글입니다.

http://blog.naver.com/hong8706?Redirect=Log&logNo=40175415087


세상은 넓고 기회는 많습니다. 중국, 베트남, 미국 등 다양한 투자처가 있습니다. 함께 공부해서 양도세 1억,2억씩 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프라텔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