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사이언티픽 게임스 WMS인더스트리 인수!!

프라텔라 2013. 2. 1. 05:33


미국의 유명한 복권 발행회사인 사인언티픽 게임스(Scientific Games)가 복권 및 게임에 대한 확대를 위해서 WMS를 매수하기로 하였습니다. WMS 인더스트리는 복권단말기 게임기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인수가격은 주당 26달러로 전일 종가였던 16.37달러에 비해 59% 이상의 프리미엄을 붙힌 가격입니다. 인수 비용은 15억달러(1조 6천억원)이 될 전망입니다. 미국은 우리보다 복권 열기가 더 뜨거운데요. 이번 인수를 통해서 미국 및 전세계에 복권사업을 확장할 모양입니다.


 인수를 통해서 복권에 대한 판매 뿐 아니라 기계 제조, 소프트웨어, 유지 및 고객 서비스까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한다고 합니다.


모든 인수의 완료는 2013년 말까지 가야할 것입니다. WMS 인더스트리 주주들의 협의가 있어야 할 것이구요, 금융당국의 허가도 필요할 것입니다.


인수대상인 WMS는 전일보다 51% 상승한 24.77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주식은 상한가가 없으니깐 이런 인수관련 모멘텀으로 높은 상승을 보여주는 주식이 종종 등장합니다. 인수자인 SGMS US는 1.68% 상승한 9.07달러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비가 오는데요 저는 봄이 오는 소리로 들리네요. 평안한 2월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