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 ETF 인버스 소개!!

프라텔라 2013. 1. 31. 03:40

미국 장이 연일 좋으네요. 지금 주식을 보유하지 못한분들이 약간 소외감을 느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인버스라도 들고 하락을 기다려야하나 이런생각도 들것 같네요. 그래도 인버스(inverse) 투자는 주의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미소대마왕'님이 인버스 종목 추천을 댓글을 남겨주셔서 제 관점으로 종목을 한 번 찾아봤습니다. 부족한게 있으면 다시 댓글 남겨주세요!!


 

상승중인 인버스 ETF


1. 변동성 인버스 ETF

- 2012년 6월 부터 변동성은 줄어들기 시작했고,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변동성은 인버스가 정방향 투자라고 할 수 있어요. 아래 두 종목은 ETF회사만 다르고 같은 투자방식 입니다.

XIV US


SVXY US


2. 엔화 인버스 ETF(엔숏)

- 엔화약세와 더불어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요즘 분위기를 보건데 적어도 1년간은 엔화 약세가 지속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FX마진이나 통화선물에 비하면 수익률이 적지만 그래도 관심가지는 분들이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요.

YCS US


S&P 인버스 ETF


지수추종 ETF들이 많지만 대표적인 S&P를 정리할께요. 지수와 반대로 당연히 움직이구요. 레버리지 종목들은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몇개월 째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 정도는 예상할 수 있겠네요.


1. S&P 인버스 레버리지 1배 ETF

SH US


2. S&P 인버스 레버리지 2배 ETF

SDS US


RSW US


3. S&P 인버스 레버리지 3배 ETF

SPXU US

SPXS US



내가 생각하는 인버스투자 원칙!


사진출처 : http://behance.vo.llnwd.net/profiles/77742/projects/6227585/7c324c5eabb06fe225c0122ada7381c4.jpg


1. 하락을 예상해서 투자 주의

2. 레버리지 투자는 더욱 주의

3. 기간이 짧을수록 좋다. 


저도 인버스 투자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작년 미국신용등급이 하락했을 때, TVIX라는 변동성 ETF와 FAZ(금융주 인버스)를 주로 투자했었습니다. 그것도 일주일 이상 보유를 하지 않으면서 짧은 수익에 만족하였습니다. 길게 인버스를 가져가는 경우는 변동성에 대한 투자, 통화에 대한 포지션, 장기 디플레이션을 생각하는 상품 정도가 될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국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질문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