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중국종목 소개

라이엇을 인수한 텐센트 주가 어디까지 갈까? (1)

프라텔라 2013. 9. 5. 14:21

'텐센트홀딩스는 단언컨대 가장 완벽한 인터넷 회사입니다'


그동안 많은 중국, 미국주식을 소개했는데 중국의 대표적 인터넷,게임회사 텐센트를 빠뜨렸던것 같습니다. 사실 주가가 꽤 많이 올랐기 때문에 언급을 했던 측면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이후에 주가는 한차례 더 급등을 하여 이제는 387HKD(5만5천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텐센트는 하고싶은 말이 많은 회사라서 2번에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라이엇게임즈 들어보셨나요? LOL? 

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 http://www.riotgames.com/


라이엇은 리그오브레전드를 만든 회사입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롤'로 통하는 게임입니다. 10-30대 남자들의 시간을 엄청 소모하게 하는 알고도 당할수 밖에 없는 킬링게임입니다. 이 회사의 지분을 90%이상 사들인 대주주는 다름아닌 '텐센트' 입니다.


 텐센트가 하는 일은?

텐센트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tencent.co.kr/


게임     


 라이엇게임즈 LOL


텐센트는 QQ라는 메신저 회사에서 출발했습니다. 중국명칭은 텅쉰(Teng Xun)으로 비행기처럼 빠르게 소식을 전파하는 회사라는 뜻입니다. 메신저로 출발해서 네이트온을 만든 싸이월드와 비슷하게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리고 블로그도 제공하고 있고요. 그런데 게임을 퍼블리싱 한다는 측면에서 게임회사이기도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게임을 론칭해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FPS게임인 크로스파이어와 던전앤파이터 등은 중국의 인기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리그오브레전드, QQ댄서, QQ스피드등이 중국게임시장 10위권내에 있으며, 중국시장내 온라인 게임 점유율 4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NS     


텐센트는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라는 SNS가 있습니다. 기존의 QQ와 더불어 웨이보는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톡의 중국판 '위챗'을 통해 모바일까지 장악하고 있습니다. 카톡의 사용자가 8천만명인데, 위챗의 사용자는 4.5억명이라고 합니다. 위챗은 중국 13억 인구에 대비해서 아직도 더 성장가능성이 남아있습니다.


투자     


텐센트는 다른 게임사들의 장점을 흡수하는 괴물입니다. 우리나라 회사들과 규모를 비교해 볼까요?


넥슨의 시가총액이 5조 3천억원 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시가총액은 3조 7천억원 입니다. 텐센트는 100조원원입니다. 조금 과하게 말하면 우리나라 모든 게임사를 살 수 있는 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뿐만 아니라 액티비전블리자드, 에픽게임스의 지분도 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톡에도 투자를 했고, 위메이드도 투자를 했습니다. 유명하지 않은 회사들을 포함하면 많은 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의 떠오르는 스마트폰 회사 샤오미에도 우회투자한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전세계가 텐센트의 횡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텐센트는 거침없이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_^

다음주 월요일 텐센트 2편에서 이어서 주가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