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구글글래스가 가져올 불편함!!

프라텔라 2013. 10. 22. 23:01

구글이 만들고, 계속해서 연구중인 구글글래스!! 이게 사실 불편함을 가중시킬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지적처럼 스마트폰만으로 피곤한 우리들의 '눈(EYE)'을 더욱 피곤하게 할 수 있다. 오른쪽 눈에 착용하는 구글글래스를 착용을 비꼬는 동영상을 보자.


드래곤볼의 스카우터를 연상시키는 이런 안경이 실제 나올줄이야!! 20년이 지나니깐 상상이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 이젠 상상이 현실을 못따라가는게 아이러니 일수 있다.

▲ 어딘가 비슷한 스카우터와 구글글래스



구글의 이 안경의 원리는 두드리고, 목소리를 합하여 이뤄진다. 아직은 불안하다. 영상에서 보듯이 볼일보고 있는 화면이 전송되기도 하고, 지나가다 한눈팔기 쉽다. 안경은 계속해서 거리거리마다 비슷한 광고를 매치시켜 주고, 길 안내 등을 해준다. 그냥 광고와 더불어 살라고 하는 광고안경이 될 수도 있다. 


치킨너겟을 먹으려는데 안좋은 것들을 잔뜩 보여준다. 치킨너겟을 뭘로 만들었고, 먹으면 어떻다 이런것 까지 보여준다. 스마트폰 만으로 복잡한 세상인데, 이 안경까지 끼면 정말 돌아버릴지도 모르겠다.


일단 소리를 이용한 기술이 얼마나 발전됐는지는 모르지만, 소음이 많은 도심에서 작동할지도 의문이다. 아직도 기억난다. 초등학교 시절 삼성의 매직스테이션..음성인식을 한다고 했는데 매미소리를 극복하지 못하고 망했던 기억이 있다. 구글이니깐 다를거라 기대하며, 구글글래스의 완성판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