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반도체 회사 AMKOR 분석!(앰코.AMKR US)

프라텔라 2012. 2. 16. 10:55
날씨가 어제까지는 따뜻하더니 오늘부터는 다시 추워진다고 합니다. 겨울과 봄이 힘겨루기를 하다가 결국은 봄이 이기는 시나리오 입니다. 그리고 그 싸움은 매년 반복되고 있습니다. 증시도 2011년 동안 한파가 불어닥치더니 봄이 소리도 없이 찾아 왔습니다.

오늘은 미국회사 중에 AMKR이란 반도체 장비 회사를 보겠습니다. 이 회사의 주력 매출은 반도체 장비 및 Flip Chip, Copper Wirebond 입니다. 제가 써놓고도 이 장비들이, 반도체 칩이 어떻게 쓰이는지 자세히는 저도 모릅니다.

이 조그만 칩들이 우리가 사는 세상을 편리하게 바꿔주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앰코가 만드는 장비들은 아래와 같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타블렛, 게임, 네트워킹 서버 등 입니다.


매출액 분석(2012년은 예정)



매출액으로만 보면 앰코는 작년 한해 큰 발전이 없었 습니다. 하지만 일본지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거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앰코의 2011년 매출액 $28억시가총액 $11.6억 보다도 큰 수치입니다. 순익은 $4.9억을 달성하여 2010년 $6.3억에 비해 22% 감소하였습니다. 주가도 그 정도 빠져있습니다.

현 주가는 $6.44 입니다. 금번 조정은 $4 전후로 많은 매수가 이루어 졌습니다. 따라서 조정이 이뤄진다면 $6초반일 확률이 높으며 최근 반도체 업종의 상승을 볼 때 7$까지는 열려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7은 차익실현 구간이 됐으며, 조정이 있을 때마다 지지선 역할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목표가는 $7이 유효할 것으로 보여지며, $6 초반에서는 추가 매수도 나쁘지 않습니다. 향후 $8을 돌파하려면 시장의 상승과는 별개로 앰코의 실적 모멘텀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다음 실적 발표 예정일 : 4월 27일


긴 글을 읽지 않으시는 분들 위해 요약하면, 현재 가격에서 추격매수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6초반으로 오면 매수도 괜찮아 보입니다. $7이 넘어가면 매도 타이밍을 생각하세요. 주식은 아무도 모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