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레드불 스트라토스, 펠릭스 바움가르트너의 도전(LIVE)

프라텔라 2012. 10. 15. 02:07


펠릭스 바움가르트너가 우리시간으로 15일 12시가 넘어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인간의 한계도전 응원합니다. 이번도전은 12만피트, 36000m상공에서 이뤄지는 스카이 다이빙입니다. 한 번 연기된 후에, 다시 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이시간 현재 27000m 상공을 올라가고 있습니다.


펠릭스 바움가르트너는 오스트리아의 점퍼로, 레드불 팀 소속입니다. 이번 그의 점프는 세계신기록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높이도 세계신기록이며, 속도도 시속 1000킬로 이상으로 내려올 것이라고 합니다.다.1200km이상의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데 우주최초로 음속 장벽을 깨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전의 세계 기록은 무려 50년이나 된 기록입니다.


바움가르트너의 메디칼 디렉터는 그의 우주복이 음속의 장벽을 깨는 쇼크로 부터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에 무사히 우주점프에 성공한다면, NASA는 우주 비행사가 비행기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우주복을 만들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성층권에 도달하는 데만 3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시간 3시가 되면 도전이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가 타고 가는 헬륨 풍선은 55층 아주 얇은 풍선입니다. 그래서 풍선또한 조금의 흠집이라도 있으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은 카메라 30대가 찍고 있으며, 20초 지연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헬륨기구를 타고 올라가는 중입니다!! 

아래화면에서 레드불 스트라토스 생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도전 동영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