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계좌개설

 

해외주식 거래는 굉장히 생소한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고는 있지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도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안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투자처를 경험해 보고, 금융IQ를 늘릴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그리고 그 첫번째 단계는 계좌개설입니다.


계좌개설을 하려면 먼저 투자할 곳을 명확히 정합니다!!

현재 키움증권, 리딩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등이 대표적으로 해외주식에 관심을 갖고 서비스를 잘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밖에 우리투자증권, 이트레이드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등 많은 증권사들도 후발주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신문기사 참조 계좌수나 거래규모로 봤을 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미국,일본,캐나다와 같은 선진국 투자인지, 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같은 신흥국인지 살펴 봅니다.

 

그리고 해당국가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를 비교해 합니다.

 

 해외주식 수수료 비교

 

예를 들어, 일본주식을 사고 싶다!!

 

그런데, 일본주식을 오프라인이 아니라, HTS로 보면서 거래를 하고 싶다.

 

이 경우에는 이트레이드 증권이나 대신증권만 HTS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잘 알고 가야합니다.

 

 

이제 계좌개설을 해야합니다.

 

계좌개설은 크게 
 온라인계좌개설(기존 해당증권사 계좌 보유시),  제휴은행 계좌개설, ③ 증권사방문 개설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온라인계좌개설(기존 해당증권사 계좌 보유시)

온라인 계좌개설의 경우,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국내증권사의 계좌를 연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해외주식 메뉴에 들어가셔서, 온라인 계좌개설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것도 힘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친절하게 설명을 듣고 따라합니다.

고객센터

키움증권 1544 - 9000

리딩투자증권 1544 - 7004

신한금융투자 1588 - 0365

          

 제휴은행 계좌개설

K증권사의 제휴은행 방문계좌 순서 화면입니다. 대부분 순서는 동일합니다.

은행가서 "ㅇㅇ증권 해외계좌 개설해주세요!!" 라고 말하면 알아서 해주십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등록후에 해당 증권사에서 위험고지를 받은 후 거래를 하면 됩니다.

 

 

③ 증권사방문 개설

해당증권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방문 계좌 개설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유의사항을 말하자면, 한 회사만 이용하지 마세요!

2-3 회사 계좌를 만들고, 이쪽 저쪽 도움을 받으면서 거래를 하시면 좀 더 유용할 것입니다.

Posted by 프라텔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