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식의 정보를 캐자.(야후 파이낸스 활용법)


해외주식의 경우, 대기업이 아니면 이름조차 들어보지 못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코스닥도 모르는데 미국종목은 더군다나 알기 힘듭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미국기업의 뉴스를 찾고, 대차대조표를 찾는 것은 수월해 집니다. 종목정보가 잘 나오는 사이트는 Yahoo Finanace와 Google Finanace입니다. 그 중에서 야후 파이낸스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야후파이낸스 : finanace.yahoo.com

구글파이낸스 : www.google.com/finance


1. 최초화면 메뉴. 빨간 네모안에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종목의 이름으로 검색할 수도 있고, 심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검색화면. 스타벅스의 심볼은 SBUX 입니다. sbu까지 쳤는데 자동검색되는 화면입니다.



2. 스타벅스를 검색. 왼쪽에 메뉴들이 보이고, 가운데 기업의 기본정보 및 전일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를 더 보면 관련기업의 최근 뉴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손익계산서. 왼쪽 하단에 Financial 메뉴아래 Income statement(손익계산서) 부분입니다. 아주 잘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연간/분기 별로 자료를 볼 수 있으며, 영어를 조금만 익혀두면 쉽게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3년간 손익계산서를 잘 볼 수 있습니다. 순익증가치에서 요 몇년간 커피소비가 많이 증가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을 알아보는 방법. 차트메뉴에서 Interactive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에서 Divdends(배당)을 선택합니다. 최근배당 내역이 자세하게 보입니다. 마우스를 대면 최근 배당금을 볼 수 있습니다. 차트 아래에서 기간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용어설명 :Splits은 액면분할, Insdier Transactions은 내부자 거래, Analyst Opinion cahnges는 애널리스트 투자의견변화, Key Developments 주요상품개발)


5. 마지막으로 간단 프로파일 영역입니다. 회사의 홈페이지 주소, 비지니스에 대해서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야후파이낸스는 참 유용합니다:)


Posted by 프라텔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