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금가격 오랜만에 반등!! NUGT 소개.

프라텔라 2013. 10. 18. 05:20

은에 관련된 포스트 바로가기

고려아연, 백금ETF


예전부터 저의 글을 봤다면 제가 '은'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을 본격적으로 공부할 당시에 은의 상승을 봤었고, 양적완화와 양적완화2를 거치면서 은가격 최고점을 봤습니다. 제돈도 은을 사고, 주변에 은투자를 참 많이 권면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이 분들과 대화를 할 때 힘듭니다. 은 가격이 말할 수 없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신문과 뉴스에서는 금이 싸졌다고, 금이 이제는 올라가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참 슬프네요. 워렌버핏의 책을 보면 금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 이야기가 있어요. 조그만 기업 키워서 남겨먹는 재미가 훨씬 좋다는거지요. 그래서 워렌 할아버지는 코카콜라도 샀었고요.


어찌되었든 금이 다시올라갈 수 있는 이유는 있습니다. 금이 올라가면 은이 올라가겠죠. 그건 바로 많이 빠졌다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중국인들은 여전히 금이라면 환장하니깐요^^


오랜만에 금가격이 올라가서 포스팅을 합니다. 관심종목 중에 제일 많이 오른건 NUGT입니다. 금광산 인덱스(Gold Miners Index)를 3배 추종하는 ETF입니다. 오늘은 15% 올랐어요. 와우!!


그리고 GLD, GDX도 3%, 5% 올랐습니다. 은 ETF AGQ 5% 올랐구요. 달러약세기조는 계속될 전망인데, 그러면 상품가격도 좀 올라야하는거 아닐까요? 저점 메리트 만으로 매수하긴 어려우시다구요? 전 지금부터 은 다시 매수시작 합니다. 금보단 은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