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티파니 주식으로 선물하세요!

프라텔라 2013. 11. 27. 11:19

티파니가 사상 최고의 주가를 기록했습니다. 80달러를 훌쩍 돌파하며, 주가가 100달러에 다가섰습니다.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보석기업 이지요. 우리 눈을 기쁘게 해주는 티파니 보석은 전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올해 미국 경기가 좋았던 만큼, 미국에서 티파니의 실적은 좋았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아시아 지역에서의 매출액이 크게 늘어난 점입니다. 미국은 4% 매출이 늘어난 반면, 아시아는 20% 늘었습니다.소득 상위 10% 계층의 소비가 늘어난게 아닐까요? 쉽게 생각해봐도 이미 중국의 부자들은 소비를 늘리고 있고, 비슷한 보석관련 종목들의 반등은 시작되었습니다.


중국명품시장 개요 알아보기


<티파니 홈페이지 광고 中>


티파니는 민트색의 선물상자와 블링블링 보석들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광고를 보면 따뜻한 크리스마스, 티파니와 함께 더 고급스러운 날을 기념하는 느낌을 주네요. 이번주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입니다. 추수감사절 목요일 다음날이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부르는데, 이날 1년 중 가장 많은 소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세일의 첫날이기도 합니다. 소비재 종목들은 기대를 갖고 있겠지요.



실적은 최대, 주가도 신고가를 갱신중입니다. 미국주식도 우량주, 1등기업을 본다면 티파니는 거기에 부합하는 기업입니다. 2013년 약 60달러로 시작한 주가는 현재 88달러입니다. 약 50%의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어떤 펀드보다 높은 수익률이 아닐까요?


실적은 일본을 제외하고 모든 지역에서 상승하였습니다. 일본지역의 매출이 줄어든 걸 보면, 일본사람들이 엔저영향일지 모르지만 소비가 줄어든건 사실이네요. 


미국으로 시작한 글로벌 상승기조가 아시아, 유럽까지 이어진다면~ 내년 1분기까지 시장의 상승을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요? 양적완화 축소를 크게 하지 않는다면요. 물론 10-20% 시장 조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후에도 상승을 생각합니다.물론 그 상승이 2015년이면 참 우울한 소식이겠죠.ㅎㅎ 티파니 목걸이, 귀걸이, 반지와 함께 주식 1주 선물주시면, 그 선물을 받는 사람은 경제공부도 같이 할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