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 공모주 펀드. 2014년 투자해보세요.

프라텔라 2013. 12. 13. 16:02

증권가는 연말인데 안좋은 소식들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증권사에서 인원감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희망퇴직을 받는다고 하네요. 브로커리지 수수료가 줄어든 부분, 기관영업의 수수료 요율이 낮아지고 점점 증권환경이 어려워지고 있어요. 불과 5년전만해도 증권사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무척많았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 명 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제는 한맥투자증권에서 옵션매매에서 실수를 해서 회사존폐위기가 걸릴정도로 큰 위기가 왔다고 합니다. 한 번의 실수에 대한 대가가 너무 큰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체감은 안되지만 올해 미국시장은 많이 올랐습니다. 다우지수 , S&P지수가 신고가를 여러번 경신했습니다. 구글주식만 들고 계셨더라도 올해 30% 이상 수익을 올리셨을거에요. 우리나라 레버리지ETF말고, 미국레버리지ETF를 투자했다면 50%이상 수익이 낫겠죠. 긴호흡으로 보면 시장에 투자할 곳이 있습니다.


잡지에서 봤는데, 고위험 고수익이 요즘은 안통한다고 하네요. 고위험 상품이 오히려 수익이 낮고, 저위험 상품의 수익이 높다고 하네요. 보수적인 투자가 요즘은 수익도 더 많이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ETF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First Trust라는 회사에서 운용하는 First Trust IPOX-100 Index Fund (ETF) 펀드입니다. IPO 주식에 투자를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ETF가 있으면 좋을텐데 없어서 아쉽죠.


IPO펀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IPO가 있을 때 물량을 받고, 보유해서 수익을 냅니다. 공모주들의 성적이 좋으면 자연스레 수익률이 올라갑니다. 시가총액 3000억원 정도의 펀드입니다.


1년동안의 주가 차트입니다.


소비재, 정보기술, 헬스케어 순으로 보유종목군이 나와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할 점은 수익률 입니다. 5년동안 연평균 27% 수익률!! 설정이후 12%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주식시장 흔들리더라도 흔들림없을것 같아요^_^


2013년도 해외주식도움말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점은 댓글주시면 답변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