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 대표 은행 - 뱅크오브 아메리카(BAC)

프라텔라 2012. 3. 14. 15:49
올해 전세계의 화두는 선거입니다. 특히 미국의 대통령이 누가될지는 전세계의 관심사입니다. 작년말만 하더라도 오바마의 재선은 불가능의 영역으로 점쳤습니다. 경기는 상저하고 라고 하였습니다. 위기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현재 미국증시만 본다면 적어도 예측은 빗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다우지수는 2008년 이후 다시 13,000선을 회복하였고, QE3가 들어가고 금리상승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회복에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주식을 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지금은 누가보더라도 시장과 함께 가야 합니다. 그래서 대표 은행주식인 뱅크오브 아메리카를 꼽았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3년 차트입니다. 20$에 육박하던 주식이 작년말 $5 근처까지 갔다가 다시 $8로 회복되었습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지금이 주식시장에서 적은 위험으로 차익을 거둘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 투자 포인트
 

1. 상승장에서 같이 움직일 수 있는 대형주.
 

2.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금융주
 

3. 15일 스트레스 테스트 결과 좋을 것.(나빠도 크게 문제되지 않음)
 

4. JP모건의 배당 인상발표 -> 연쇄적인 금융주의 배당 인상
 

5. 낮은 밸류에이션(PER,PSR)


재무정보


 시가총액   100조원!!
작년매출액 103조원!! 
PER 10배, PSR 1배. 은행주중 시가총액 대비 매출액 최고수준입니다. 또한 배당에 대한 언급으로 인해 다시 한번 금융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기지관련 소송건이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자산매각, 인력감출을 통한 구조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수익률을 추구하기에는 손색이 없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