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국내종목 소개

프라텔라 관심주 - 사람인에이치알(사람인)

프라텔라 2012. 3. 27. 12:53

주식시장은 올라가고, 기술은 발전한다지만 취업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구직자와 구인자의 선호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대기업은 몰리고, 중소기업은 인력이 부족하다. 대기업이라 할지라도 전문성이 있는 인재는 부족하다고 한다.


취업문제에 대해서는 할 말이 많이 있다. 나도 힘들게 취직준비를 했고, 여전히 내가 가야할 비전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는 '사람인'이라는 회사를 소개하려고 취업 얘기를 꺼냈다. 취업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자주보는 사이트 취업뽀개기, 사람인을 빼놓을수 없다.


사람인에이치알이 상장한지 얼마안됐지만, 계속해서 취업문제는 이어질 것이고 매출이 증가할 것이란건 사실이다. 그래서 직관적으로 이런 회사는 경영자가 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올라가리라 보고 투자를 해야한다. 물론 주가가 낮을 때 사면 좋다. 개인적으로 테마주를 살 때 플러스 난 종목보다는 마이너스 종목을 사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사자마자 빠지는 경우는 없어야겠다. 12%인 종목 상한가 보고 들어갔다 보합에 끝나면 -12%가 되는게 아닌가. 그런 상황이 싫다.ㅋ 그래서 12%인 종목을 사야겠다면 종가에 들어가길 권한다.


[사람인 홈페이지]


[사람인 매출액]


[사람인 차트]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마진비율 또한 좋습니다. 상장한지 이제 한달이 갓 넘었습니다. 이런 기업의 경우 6개월, 1년이 넘으면서 기관 및 외국인으로 부터 재평가 되면서 상승을 크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취업률이 안좋을수록 돈을 잘 버는 구조, 씁쓸하지만 투자하기에는 적합한 회사입니다.

사람이 최근 코멘트 : http://stook.tistory.com/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