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전기차 관련주, 다시 한 번 테슬라를 주목할 때

프라텔라 2016. 3. 6. 01:05

예전에 테슬라 모터스에 관한 글을 많이 쓴적이 있다. 전기차 시대를 몰고 올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으로 쓴 글이다.


테슬라는 그동안 전기차와 다르게 기대에 부응했고,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전기차에 대한 본격 자료를 모아서 11일에 작성할 생각이다.



유가 ETF와 테슬라의 1년 차트를 함께 봤다. 예전에는 유가가 상승하면 전기차가 관련주가 부각됐는데, 지금은 오히려 비슷한 움직임을 보인다. 즉, 전기차는 이제 유가에 따른 대안이 아니라 경기 부양을 위해 함께 움직이는 대세가 되고 있다.




미국 대형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 모델 S는 지난해 1위 판매로, 10권내에서 유일하게 판매량이 늘었다.

전세계에서 약 5만대를 판매한 테슬라. 중국의 비야디(BYD, 비아적)에 이어 2위로 알고 있다. 테슬라의 야심작인 엔트리 카 '모델3'이 나온다면 앞으로 그 영향력은 어마 무시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썼던 테슬라 분석 글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강점은? http://stook.tistory.com/371

엘론머스크 테슬라 CEO, 모델S로 LA부터 뉴욕까지 6일간 여행 떠난다.http://stook.tistory.com/391

엘론머스크의 테슬러모터스~!! http://stook.tistory.com/459


매력적인 회사 테슬라 모터스에 대해 분석글을 남기겠습니다. 11일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