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텔라의 글

운동계획 잘 지키는 9가지 방법!!

프라텔라 2012. 1. 16. 16:32
운동계획, 왜 매번 작심삼일 일까?

새해가 되면 새우는 계획, 운동은 어김없이 들어가 있다. 여자는 다이어트, 남자도 다이어트나 근육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직장인들은 매번 계획을 세우지만 지키기가 어렵다. 왜 이렇게 어렵지?

운동이 필요한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나같은 경우도, 운동을 꾸준히 할 때는 매일 상쾌한 기분과 무언가 하고자 하는 의욕과 아드레날린이 퍼지는 기분이 너무 좋다. 또 몸이 약해지면 조그만 활동에도 금방 식은땀이 난다. 참으로 스스로가 짜증이 난다. 비만인 사람의 경우는 양말을 혼자 못신어서, 너무 스스로가 못나보여서 이런 이유 등으로 운동을 결심한다.

그리고 우리는 가까운 헬스장으로 가게 된다. 하지만 첫날이니깐 멋진포부와 함께 돈을 내고 3개월 15만원 이런식으로 등록을 한다. 하지만 현실은 3개월 동안 3번가기가 힘들다. 이보다 나은 사람들은 첫날 등록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이다. 하지만 첫날무리한 운동에 그다음날 지쳐서 운동할 생각이 없어진다. 이래저래 이유는 많다.ㅎ

어떻게 하면 운동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운동계획 잘 지키는 9가지 방법!!



1. 집에서 가까운 헬스장을 다녀라. 
- 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마음을 먹고 쉽게 갈 수 있다. 저녁에 늦게 들어오더라도 쉽게 짬이 나고, 오가는 길에 계속 눈에 뛴다.

2. 학생이면 집에 귀가할 때, 직장인이면 퇴근할 때 바로 가라.
- 운동은 공복 내지는 가벼운 식사만 하고 하는 것이 좋다. 집에가면 TV가 기다리고, 컴퓨터가 기다린다. 예능 하나보다보면 시간가고, 누워있다보면 귀찮아진다. 바로 들러서 운동할 수 있도록, 운동복,운동화,샤워도구등을 구비해 놓아라. 일단 가는 것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

3. 혼자 운동하는 것에 익숙해져라.
- 둘이,셋이 하다보면 그 사람들 스케줄에 맞추다보면 시간맞추기가 쉽지 않다. 한명이 안하면 같이 안하게 된다. 혼자 계획을 세우고,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서 정기적인 운동을 하자.

4. 15분만 운동해도 가자.
- 너무 피곤해서 녹초같은 날이 있다. 이런날 그냥 헬스장 가서 스트레칭하고, 가볍게 자전거라도 타고 오자.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

5. 처음 연속 3일에 도전하자!
- 3일만 하게 되면, 사실 80% 성공이다. 비가오던, 약속이 있던 제쳐놓고 3일 연속 가보자. 꾸준히 가는 습관이 중요하다.

6. 첫날 운동을 가볍게 시작해라.
- 운동을 아주 처음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텐데, 예전에 했던 사람들이 첫날 무리하는 경우가 있다. 예전 생각은 버리고, 천천히 몸을 만들자. 가볍게 시작해서, 꾸준히 나가는게 가장 중요하다.

7. 목표를 가지자.
- 처음에는 습관처럼 가지만, 운동의 목표가 있으면 점점 더 재미가 있고 탄력이 붙는다. 개인적으로 나는 다이어트 보다는 축구나 야구 등 운동할 수 있는 체력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었다. 그리고 경기 때마다 늘어나는 실력을 보면서 점점 운동이 재밌어 졌다.

8. 책을 한권사서 공부하자.
-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으면 좋겠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스스로 공부하면서 내 몸에 대해서 알아가자. 내 몸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나다. 

9. 주변에 운동한다고 알려라.
- 운동 때문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한다고 알려라. 칭찬을 받으면서 운동은 기분좋은 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