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 도메인회사, 투카우스(tucows)

프라텔라 2014. 3. 6. 16:50

국내주식시장이 점점 흐린 가운데, 미국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계신다. 해외주식 관련한 글들로 몇년째 글을 쓰지만, 특별히 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지는 않는다. 그래도 처음 하시는 분들이 좀 보고 도움이 많이 되면 좋겠다. 댓글도 좀 써주고, 질문도 해주면 힘이 날텐데 말이에요.ㅎ 질문을 너무 많이 해서 내가 댓글달기 힘든날이 올려나?


미국주식시장도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올해도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들 입맛대로 종목을 고를텐데 그 중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사주매입' 을 하는 주식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가 찾는 대부분의 정보는 구글링, 뉴스서핑을 통해서 찾고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어려운건 아니지만 웹에서 파도를 타다보면 가끔 처음 목표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주식도 찾았다가 '도메인'에 대해 좀 공부를 하게 됐어요.


투카우스? 

소들?

http://www.tucows.com/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아래 사진의 OPENSRS, TING, HOVER 를 통해서

웹, 모바일, 도메인 서비스 등을 합니다.

단적으로 블로그, 쇼핑몰을 비롯하여 기업들의 웹사이트의 도메인 등록을 도와주고, 모바일 지원을 해주고, 웹사이트 구축을 도와주는 토탈서비스를 합니다. 회사가 무형자산으로 업을 하다보니 비용 들어갈 곳이 적고, 현금성이 뛰어나네요.


그래서 최근 2000만달러의 주식을 매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한은 2015년 3월 3일까지 시장에서 매수한다고 하니깐 호재지요?ㅎㅎ

최근 1년간 주가가 소리없이 잘 올라가고 있습니다. 당분간도 비슷한 추세로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 이종목의 티커(심볼)은 TCX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