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패니메이, 매수할까?(거래방법 및 주가)

프라텔라 2014. 3. 7. 15:22

'돈놓고 돈먹기' 같은 미국주식 시장입니다. 국내주식 하시는분들과는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해외주식의 상승은 너무 쉬워보이고, 거래과열로 인한 거래정지 이런게 없으니깐 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미국주식 거래방법 참 쉬워요. 은행가서 해외주식 계좌개설(리딩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등등) 하면 됩니다. 증권사마다 미묘하게 장단점이 있어요. 미국,홍콩주식에 유리한 증권사가 있는반면에 기타국가 거래가 유리한 증권사가 다릅니다.


관심있게 지켜보고, 글을 쓰기만 하고 거래를 안하면 반칙 같아서 소액으로 해보는데요. 국내계좌보다는 해외계좌 수익률이 좋네요.


패니메이는 여러번 언급했었어요.

# 6개월간 600% 오른 페니메이(http://stook.tistory.com/358)

# 패니메이 프레디맥 현재 상황!!(http://stook.tistory.com/370)


패니메이의 최근 1년주가 추이이다.


블룸버그 화면에서 패니메이 검색시


경제과 학생들은 알겠지만 금융위기를 좌초한것도 이 패니메이, 프레디맥이 서브프라임 모기지를 담보로 거래를 해서 그렇다. 미국정부가 나중에는 이 서브프라임 모기지를 다 보증을 해줘서 이 두 회사는 파산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내가 알기론 지원받은 금액이 1800억달러인데, 최근까지 다 갚은걸로 알고 있다. 그리고 정부에서는 말을 바꾸어 금액을 더 받고 있어서 주주들로 부터 항의를 받고 있다.


정부울타리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패니메이의 가치는 30달러 이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 주식을 모르는 사람이 보면 불과 1년전에 0.3달러 이던 주식이 5달러까지 15배이상 올랐으니 과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주식이 계속 상승하는 이유는 여기저기서 나오는 패니메이의 가치에 대한 분석글 때문이다

2013년 순익을 기준으로 주당 3.94달러의 순익이 발생했다. 주가는 5.45달러. PER8배만 하더라도 목표주가는 31달러가 나오는 단순계산이다. 정부가 패니메이를 옭아매지만 않는다면 이 주식은 계속해서 우상향을 할 것 같다. 미국주식 거래해서 외화벌이 좀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