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미국주식 바이오주~ 이머전트바이오솔루션스~!!

프라텔라 2014. 3. 11. 12:59

미국주식 참 신기한 것들이 많다. 우리가 모르는 수천개의 상장회사들이 있다. 내가 종목을 고르는 방법은 주로 탑다운 방식이다. 경제에 대한 여러 전망들을 살펴보고, 관심가는 섹터를 정하고 그 분야에서 종목을 찾는 방법이다. 특별한 종목을 제외한 대부분 내 관심을 끄는 것은 헬스케어와 모바일관련주이다.


헬스케어는 전공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기업의 세부 사정들, 신약개발, 승인여부 등 알수있는 것이 적다. 그래도 주식에 드러나는 가격과 거래량, 그 회사의 평판을 보고 산다. 단 매출액과 순익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야 하는 전제가 있다.







그렇게 바이오주 중에서 찾은것이 Emergent Biosolutions라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질병, 면역에 관한 백신, 치료제를 만드는 회사이다. 대표적인 것이 탄저병 예방 백신, 결핵, B형 간염 등에 대한 신약 개발을 하고 있다.

에머전트바이오솔루션스의 목표를 볼 수 있다.



연간 재무재표이다.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다.


6개월 간 차트이다. 3월 7일 27.7달러에 마감했고, 어제는 28.09달러에 끝났다. 3개월 평균 30만주의 거래량 이었는데, 금요일에 100만주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했다.

52주 신고가를 갱신중이다. 계속해서 신고가 행진을 할 것 같고, 고점을 돌파했으니 1차 목표가를 25달러의 30% 선인 32.5달러로 생각해 보고 싶다. 기술적 분석은 그냥 곁들여서 하는거고, 중요한건 펀더멘털이고, 전반적인 미국경제가 상승세이기 때문에 미국주식에 올라타는게 현명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