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시장 - 이슈

코스피 폭락... 하늘에서 돈 뿌릴때는 언제고... [11.08.08]

프라텔라 2011. 12. 21. 16:51

코스피 폭락. 일단 도망가자.

 

 


헬리콥터로 돈을 뿌리듯이, 많은 돈을 찍어내던 미국이 큰일을 내네요. 세계가 동시에 블랙데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장중 코스피가 1900선을 내주면 크게 폭락하고 있습니다. 전일 G7과 ECB가 만나서 협의를 하는것 같더니, 우리 시장과는 상관이 없네요. 외국인들이 아시아 시장에서 돈을 빼가는게 참 무섭네요. 다시 한번 금융의 무서움을 느끼는 한 주의 시작입니다.

 

게다가 그동안 잘 버티던 코스닥까지 크게 폭락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큰 악재는 없어보입니다. 분명히 단기간 200P-300P 빠진것은 단기 저점으로 봐야 합니다. 물이 얕다고 건너다가 감전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비유가 적절하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신중해야 될 시기입니다.

저점을 찍어내면 큰 이익이 있을 수 있겟지만, 현금이 주식보다 많다면 이번주 중후반 이후에 들어가더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S&P가 무척 원망 스럽네요. 하지만 미리 맞을 매를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S&P미국 신용등급 강등영향

 

세계 경제는 천천히 미국 중심에서 탈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 당장 추가적인 부양책이 나온다면 다시 한번 원자재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은 이 가장 유망하다고 생각합니다. 은 관련 포스트는 예전에 썼는데, 좀 더 추가적으로 작성할 생각입니다. 오늘,내일 사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은 가격 GO or STOP

 

최근들어, 개별종목도 주가도 V자 반등을 보기 힘드네요. 일단 단기 추세는 하락, 조정 입니다. 8월달이 누구에게는 매우 잔인하고, 누구에게는 미소를 짓는 달이 되겠네요. 펀드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계속해서 불입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새로 상품 가입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래도 결론은 일단 주식비중 50% 이내로 줄이고, 현금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