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해외주식 도움말

홍콩주식 실시간 시세 사이트 어플(AASTOCKS) 알아보기.

프라텔라 2012. 10. 4. 04:00

홍콩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어플을 하나 소개합니다. aastocks라는 홍콩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어플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astocks 바로가기
홍콩주식은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대로 대부분 중국회사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편하게 중국주식이라고 하겠습니다. 중국주식은 몇년째 속을 썩이고 있습니다. 특히 본토지수의 경우에는 2000선에서 계속 놀고 있습니다. 2007년 5000이었는데 반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오래 투자하신분들도 본인의 주식시세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어플을 사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합니다.
앱스토어에서 aastocks을 검색합니다. 안드로이드도 어플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한자와 영어로 나오지만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이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화면구성은 하나하나 눌러보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 목적으로 사용할 것은 실시간 시세 부분입니다. HK Quote라고 나오는 부분이 실시간 시세 부분입니다. 그리고 3번째 차트, 5번째 포트폴리오 정도가 주요 사용할 메뉴입니다. 그리고 마켓을 클릭하여 지수 흐름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HK Quot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상단 화면 박스에 해당종목의 코드를 입력하면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중국인민재산보험의 코드인 2328을 입력하였습니다. 10월 3일 기준 9.56HKD으로 마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홍콩 개장시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5시 사이에는 실시간으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시세의 경우 HTS를 이용하더라도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aastocks의 차트입니다. 파란화면에 양봉은 속이빈 막대이고, 형광색 막대가 음봉입니다. 아래는 인민재산보험의 3개월 차트를 표시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 기능은 EDIT를 통해서 본인의 관심종목을 볼 수 있습니다. 보유종목을 저장해서 사용하면 계좌관리가 편할것입니다. 저는 리포, 에버그란데, 신의유리, 천능동력,사사, 육복그룹, 천공국제와 같은 회사들을 관심종목으로 저장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메뉴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그날의 등락종목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ETF들도 볼 수 있구요. 대부분의 서비스가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유용한 어플 사용하시고,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미국주식 실시간시세 어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