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미국종목 소개

중국 2등 온라인 여행사 eLong.com 하루만에 50%상승(11.05.18)

프라텔라 2011. 12. 19. 09:16


eLong은 중국의 대표 인터넷 여행사 Ctrip과 차이가 많이 나는 2위 회사이다.

중국의 인터넷 기업들 시나, 소후 등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17,18일 양일동안 12%, 56%라는 경의적인 수익률을 기록했다.

텐센트가 이 기업의 지분을 16% 획득, 84.4M$를 투자하였고, Expedia(세계1위 온라인 여행사)가 8%지분을 추가획득하여 56% 지분을 가지고 있다.


3개월 평균 거래량 4만주의 40배가량의 거래량이 발생했다. 
텐센트는 올해들어 인터넷 기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eLong에 대한 투자 또한 텐센트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파워와
인터넷 유저, 플랫폼 기반을 통해 강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만 있는것은 아니다.
eLong은 온라인 여행 2위임에도 불구하고
09년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에서 6배가량 차이가 난다.
그럼에도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의 성장률이 크며
시장규모는 09년 6000억원에서 10년 1조원가까이 커졌으며
향후 5년간 더욱 큰 성장을 거둘것으로 보여진다.

보스톤 컨설팅 그룹에 의하면 중국이 2013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세계2위 여행시장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중국인 연간 관광객은 2020년에는 24억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서비스 수준이 부족하다.
중산층 이상의 중국인들은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라도 좋은 서비스를 얻을 의사가 있다. 
여행산업에서 본 게임은 이제부터 인지도 모른다.

최고의 온라인 여행사 Expedia  텐센트 의 노하우가
합쳐져 eLong의 변신과 성장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