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이야기

지금보다 연봉을 2배를 더 받으려면?

프라텔라 2013. 2. 22. 00:00

직장인들은 늘 생각한다. 지금 버는 돈으로는 저축을 하나도 할 수 없다고. 월급은 들어오자 마자 왜이리 빠져나가는 곳은 많냐고 생각한다. 그래서 문득 나도 생각을 했다. 지금 버는 돈에서 아껴 쓰더라도 저축은 얼마 안되는 상황이다. 내 연봉이 2배가 되면 어떨까? 나머지 돈은 고스란히 저축에 넣으면 재정적으로 안정 되겠는데?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봉2배를 어떻게 만들 방법은 없는데 어렵다는 생각은 안든다. 그리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책이었다. 백만불짜리 습관 책에서 했던 말이 있다. 모든 활동을 나열해 보고, 


이 일이 연봉을 올리는데 중요한 일인가? 


이 질문을 해보니 많은 일들이 안그런 일들이 많이 있다. 자료를 찾고, 보고서를 만들고, 자질구레한 일들을 처리하고, 블로그도 하고, 등등


내년 이맘때는 왠지 연봉이 2배가 되어있을것 같은 느낌이 든다. 내 상황을 하루종일 생각하고, 천천히 적어보았다. 그랬더니 계획이 어렴풋이 떠올랐다. 우선 지금 하고 있는 자기계발 활동을 꾸준히 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리고 연봉 상승을 위한 나만의 무기를 만들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주가는 상승하지만, 여전히 내가 느끼는 실물경제는 회복세가 더디다. 그래서 현재 다니는 직장에 초과적인 연봉 상승을 해달라고 말하기 힘든 상황이다. 그런데 1년 후의 나라면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또는 이직을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게 아니면 나혼자 사업을 할 수도 있다. 여러가지 가능성을 두고, 계획을 세우는 단계이다.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야 한다. 가시적인 가장 상위 목표는 연봉 2배이고, 단계별로 실현가능한 최대치의 목표를 정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건강하게 이 계획들을 실행에 옮기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 사람은 점점 현실에 적응하게 된다. 나도 그 분기점에 서있는것 같다. 올해는 열심히 살아서, 경제적 자유에 도전하고 싶다.